영어 관사 바로 알기
유원호 지음 / 넥서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캐주얼한 소통, 혹은 정해진 표현들만 사용되는 비즈니스 메일만 사용하다보면, 간혹 세부적인 문법은 신경 쓰지 않게 되기가 쉽다. 그래서 챙겨본 #영어관사 , 보면서 내가 느낀 것은 역시나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았구나 였다.


기억하고 싶은 몇 가지를 옮겨보면 이렇다.


chicken, duck, turkey처럼 고기를 뜻하는 다른 단어가 없는 경우에는 관사를 사용하면 닭, 오리, 칠면조가 되고 관사가 없으면 고기가 된다고 한다. 즉 dog도 관사가 없으면 ‘개고기’가 된다는.... 꼭 기억해야 할.. 실수하기 딱 좋다.


그리고 turkey와 duck는 -s를 붙이지 않고 복수형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유는 사냥으로 잡는 동물들로 취급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일상대화에서, 특정하지 않은 명사 앞에 the를 사용하는 경우는 체계적인 교통수단 앞에서 그렇다고 한다. 그리고 문화적인 요인으로 the와 함께 사용되는 명사도 표로 잘 정리되어 있었다. 설명을 통해서 이해를 하게 되었지만, 역시나 관용적인 표현들은 기억을 따로 하는 수밖에 없다.



우리말에는 없어서 더 어렵게 느껴지는 #관사 , 이 책을 통해서라면 아주 잘 알 수 있게 될 것 같다. 각 챕터마다 ‘이것만은 확실히!’를 통해 심플하게 요점정리까지 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자세한 설명이 마음에 드는 교재였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영어관사바로알기 였다.


그래서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