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를 위한 한글 레터링
이수연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자이너도 아닌데 어쩌다 관련업무를 아주 조금씩 관여하게 되어 벌써 10년이 넘어가고 있다. 전공이 아니기 때문에 프로그램 다루는 것부터 부족한 점들이 많은데, 제품관련이든 홈페이지, PPT , 내용과 함께, 이를 나타내어주는 색감, 레터링이 얼마나 중요한 지 경험적으로 알게 되었다.

 

각종 패키지며, 안내서, 온오프라인 광고, 온라인 홈페이지 등.. 각 목적에 맞게, 글자들은 가독성도 좋아야 하고 주고자 하는 메시지의 느낌 같은 것들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참 유익한 내용인, #한글레터링 , 실전에 있는 디자이너들을 위하여 #한글디자인 기초이론부터 한글 레터링 발상, 구체적인 디자인을 하는 표현법들, 그리고 막상 작업을 했는데 어색해보였을 때 짚어봐야 하는 점 등, 피드백 적인 것까지 상세히 다뤄주고 있는 실용서이기 때문이다.

 

하나하나 해체해 보는 우리글자가 신기하고 아름다웠고, 발상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사이트들의 안내와 활용법 등을 설명해 주는 것도 무척이나 유용했다. 특히 재미있었던 부분은 자유형 레터링 부분이였다. 섬세하게 조율된 변형들로 다양하게 모습을 바꾸는 글자들이 흥미롭기도 하고 나아가 그림으로도 연결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기초부터 응용까지 무척 도움 되는 한글레터링 책으로, 창의력에 도움을 주는 도서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_기존의 글자와 글자를 융합해 새로운 발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이 책의 예시처럼 다양한 시각 요소를 융합해 나가면 글자의 표현 영역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_p10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