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국인 손님 응대할 때 꼭! 쓰는 네 가지 표현 - 매장에 외국인 손님이 왔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김명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2월
평점 :
바야흐로 글로벌 시대가 된 지 꽤 되었다. 그래서 외국인관광객들이 한국을 찾은 지도 오래되었고, 더군다나 K컬처로 높아진 한국에 대한 기대감에 다양한 여행코스로 방문을 하고 있다. 코로나로 주춤했지만 한국문화계의 활약은 더 높아진 것 같아서 정말 자랑스럽다.
여튼, 그래서 택시 기사부터 상점의 점원들 까지 어지간한 기본 영어를 할 줄 알게 되지 않았을까 짐작해본다. 그렇다 하더라도 더 원할한 소통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영어교재가 바로 최근 #동양북스 에서 나온 <외국인 손님 응대할 때 꼭 쓰는 네 가지 표현> 이다.
상점, 편의점에서, 의류, 악세사리 매장에서, 화장품 매장에서, 식당에서, 카페에서, 숙박업소에서, 택시 등 교통수단에서, 미용실에서, 스몰토크 중에, 세부상황들마다 네 가지 주요 표현들을 제시해주고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도 큼지막한 글자로 같이 넣어놓았다.
여기에 MP3로 다운로드해서 듣기도 병행할 수 있었다.
내 경우에는 매일 몇 개씩 둘러보는 식으로 읽어보면서 보았는데, 난이도는 중하 정도로 기초만 살짝 있다면 누구나 익힐 수 있는 수준인 것 같았다.
실전에서 외국인 손님 응대하기에 좋은 영어교재이기도 하고, 이런 목적성이 없더라도 다양한 표현을 쉽게 익힐 수 있는 교재로도 괜찮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