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완성하는 AI 아트 테크닉 with 미드저니, 니지저니 - 게임, 그림책, 웹소설, 디자인 소품에 인공지능 그림 활용하기
권경열 지음 / 제이펍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GPT, 디스코드 등의 용어에 조금이라도 익숙하다면, #미드저니 도 낯설지 않을 것이다. 바로 키워드로 다양한 그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인공지능의 한 형태이다.

 

개인적인 그림 작업은 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업무상으로는 종종 요구될 때가 있어서 프롬프트에 능한 팀원이 이미지를 만들어서 주기도 한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제대로 알고 있어야겠다 싶은 시점에, 접하게 된 관련 교재가 <키워드로 완성하는 AI 아트 테크닉> 이다.

 

미드저니만 알고 있었는데, #니지저니 라는 것도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일종의 일본판 미드저니인 듯하다. 교재 속에 이 두 곳에서 같은 키워드로 만들어진 이미지를 비교해보면 니지저니는 일본애니에서 많이 본 듯한 이미지에 더 가까웠기 때문이다.

 

360개의 키워드 도감부터, 유용한 프롬프트를 끌어내는 과정들, 이미지에 필요한 정교한 키워드들, 그리고 게임 이미지, 그림책 만들기, 디자인 소품들, 등 실제 활용까지 다채롭고 친절하게 다뤄주고 있어서 무척 유용한 내용이였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미 고인이 된 유명화가의 작품들을 이렇게 저렇게 변형하는 것은 누가 봐도 누구의 것인지 알기 때문에 괜찮다고 해도, 생전에 있거나, 저작권이 걸려있는 작품들, 그리고 무명이라고 해도 엄연히 본인의 것이 아닌 창작물을 미드저니나 니지저니로 변형했을 경우 윤리적인 문제나, 관련해서 독자들이 해서는 안되는 것이라는 권고라던가 하는 내용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것이다.

 

이런 류의 다음 교재가 나온다면 각자의 양심에만 맡기지 말고 이런 부분까지 자세히 다뤄줬으면 좋겠다.

 

 

개인적인 아쉬운 점만 제외하고는, 미드저니나 니지저니를 이용하고자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알찬 내용들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