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UX 기획 - 프로덕트 매니지먼트와 서비스 기획을 위한 혁신적 프레임워크
후지이 야스후미 외 지음, 김영혜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_디지털 이후 시대의 기업을 둘러싼 외부 환경을 이해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이 밸류 체인에서 밸류 저니로 변화하면서 이에 따라 기업의 제공 가치 그 자체나 기업 간의 경쟁 법칙이 크게 변화하는 현상을 이해하는 데에 있다._p19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고객 서비스에 대한 개념이 변화가 되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고객 경험이 중요한 분위기가 되었다. 그렇게 스토리가 되고 마케팅이 진행된다.

 

이런 흐름에 맞춰서 나온 ‘UX 그로스 모델에 관한 도서, <전략적 UX 기획>.

 

내 수준에서는 좀 어렵게 읽혀졌지만, 싸이트 분석이나 마케팅 심리, 팀원들과의 의견조율과 방향성을 잡는 법 등, 어떻게 보면 기초적인 내용부터 그로스 모델 적용까지 폭넓게 접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도움이 많이 된 내용이였다.

 

각 내용들은 꽤 자세해서 초보자들도 충분히 배워갈 수 있을 것 같다. 한 눈에 잘 정리된 표작업들과 그림들도 큰 역할을 하고 있어서 해당 모델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젝트 진행시에도 적용해보기 충분해 보였다.

 

_... 할 일을 찾고 이해한다는 것은 어떠한 진보를 이루고 싶은데 부족한 해결책밖에 없어서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의 상황을 발견한다는 것을 가리킨다..._p133

 

 

이젠 필수가 된 디지털 공간 구축, 고민 많은 운영자, 팀원이라면 분명히 도움될 수 있을 것 같다.

 

 

_시퀀스 분석의 세 가지 포인트

포인트 1. 현재 UX 이해에 있어 절대적인 정답을 찾지 않는다

포인트 2. 객관적인 근거가 필요한 경우는 시퀀스 발생량을 산출한다

포인트 3, 새로운 UX 개선 업무를 구축하지 않고 현행 업무 사이클에 맞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