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말해봐! - 당신의 인생에 마법을 걸어줄 디즈니 영화 명언 100 디즈니 명언 100
월트디즈니 재팬 지음, 안혜은 옮김 / 너와숲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디즈니 캐릭터들의 일부 저작권이 풀렸다는 소식을 들었다. 월트 디즈니가 모든 이들의 꿈과 용기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는 많은 이들에게 추억이자 현재진행형이 되고 있다.

 

이 영화들의 명언 100가지를 컬러풀한 영화 속 장면들과 담아놓은 < #소원을말해봐 !>,

용기를 북돋는 말, 사랑의 말, 마음에 간직하고 싶은 말, 나에게 마법을 거는 말, 마음이 가벼워지는 말, 초심을 되찾아주는 말, 긍정적인 기운을 주는 말, 소중한 사람이 그리워지는 말의 8가지 주제에 따라 해당 애니메이션의 대략적인 소개와 상황에 따른 문장들이 있다.

 

 

문장을 명상하며 필사를 해도 좋고 (영문도 포함이다), 조언이 필요할 때마다, 기분전환 하고 싶을 때마다 펼쳐보고 계속 음미해 봐도 참 좋을 것 같다.

 

디즈니 애니에 추억이 있다면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 추천하고 싶다.

 

소원을 말해봐!!

 

 

_모험에서 만나는 뻔한 길은 말이지, 정답이 아니야. On a quest, the clear path is never the right one. -이안 라이트풋-

 

마법이 점점 사라져가는 세상에서 형과 함께 마법을 찾아 떠나는 소년 이안. 수많은 역경을 이겨내며 조금씩 가족에 대한 사랑을 되찾아갑니다. 마지막 장면에 등장하는 이 대사는 모험을 통해 성장한 이안이 해주는 말이기에 더욱 설득력 있습니다._p35 #온워드 #onward

 

 

_자유로워지는 것, 그것이 이 세상 어떠한 보물보다도 어떠한 마법의 능력보다도 더 좋은 거라고. Such a thing would be greater than all the magic and all the treasures in all the would. - #지니 -

 

주인에게 복종해야만 하는 숙명을 타고난 램프의 요정 지니는 언제나 자유를 갈망했어요. 무슨 소원이든 이루어줄 수 있는 지니가 하는 말이기에 더욱 무게가 느껴집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_p86 #알라딘 #aladdi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