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번째 드로잉 : 동물편 나의 드로잉 1
로베르 랑브리 지음, 허보미 옮김 / 바바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자유자재로 그려보고 싶은 대상들 중 하나가 바로 동물들이다. 특히나 바로 내 곁에 있는 반려동물들은 사진은 물론 그려서 추억을 남기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인체는 물론 동물들 그리기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할 텐데, 이해하기 쉽게 도형들과 선으로 특징을 잡아서 단순하게 완성할 수 있는 드로잉 안내서를 경험했다. 바로 세계적인 예술가 로베르 랑브리의 단계별 드로잉 지침서 중 첫 번째, <나의 첫 번째 드로잉: 동물편> 이다.

 

복잡해 보이는 150종 이상의 동물들을 아하!” 하면서 따라 그려볼 수 있다. 복잡해 보이던 형태를 도형으로 단순화 하는 과정에 유레카!” 하게 되고, 단계별로 따라 그려보면서 자신감이 붙는다.

 

각 오른쪽 페이지 빈공간에 따라그려볼 수 있는데, 종이질이 좋아서 연필로 그려보기도 좋고 지우개로 지우는 것도 깔끔하게 되어 기분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말 그대로 힐링 노트그 자체!!

 

동물, 사람 및 동작 형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연습할 수 있어서 앞으로 이런 관점으로 더 깊히 익히고 싶어졌다.

 

그리고 싶다면 누구에게나 추천하고픈 드로잉 지침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