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2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2
마치다 소노코 지음, 황국영 옮김 / 모모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_‘좋아해라는 게임은 수시로 저장을 누르지 않으면 데이터가 그대로 날아가 버린다.

얼마 전 나가타 시노가 깨달은 세상의 진리다위험하다 싶으면 만나다’ 버튼을 눌러 재빠르게 게임을 저장해야 한다특히 좋아해’ 레벨이 낮을 때는 매일매일 습관적 저장이 필요하다._p23

 

 

힐링소설 베스트셀러가 된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두 번째 이야기,

 

활기를 찾게 된 할머니와 첫사랑의 쓴 경험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고등학생 시노의 따뜻한 위로과 성장에 관한 이야기, ‘할머니와 사랑에 대한 고찰을’, 주변과 비교를 하며 스스로를 답답해 하는 히로세 다로의 자기찾기 과정, ‘히로세 다로의 우울’, 중학교때 세상의 중심이라고 여겼던 자기자신에 대한 후회, ‘여왕의 실각’, 이렇게 3편으로 이뤄져 있다.

 

이 세 편을 읽으며 인생을 살게 하는 힘은 무엇일까하는 질문으로 들어서게 되었다이렇게 힘든 시기에 손을 내밀어 주는 사람들그런 계기를 마련해주는 장소와 분위기.... 어쩌면 이야기 속의 주인공들은 운이 좋은 사람들일 수도 있을 것이다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하는 힘은 바로 이렇게 변곡점에 만난 빛나는 경험과 기억일 것이다.

 

하지만 한편으로는꼭 받기만 할 것이 아니라네가 그런 사람이 되어줄 수도 있잖아이런 편의점이 될 수도 있잖아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아마도 저자는 이런 말을 하고 싶진 않았을까!

 

 

_다로는 쓰바키 앞에 쪼그리고 앉았다화장이 다 지워진 얼굴을 들여다본다.

한 번도 말하지 못했으니까지금 말할게쓰바키랑 사귀는 동안 정말 행복했어.”_p13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