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여행 가이드, 하얀 고양이 특서 청소년문학 28
이상권 지음 / 특별한서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_“우린 지금 3일 전네 시간 속으로 들어와 있어.”

그게 무슨 말이야?”

 

당연히 박선의 입에서 튀어나온 말도 고양이들의 언어였다. “캬악” 하고 고양이들의 언어를 능속하게 뱉어내고 있었다._p13

 

 

역사의 흔적은 어디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겉으로는 멀쩡해 보여도 풀리지 않은 과거의 숙제는 계속 잠재되어 현재의 삶을 괴롭히는 일들이 무척 많습니다거기에 오래전 핵무기에 피폭된 이들은 그 자손들까지 괴로움을 겪고 있는데요이런 내용을 시간여행이라는 판타지스런 플롯을 빌어와서 청소년을 위한 소설로 쓴 책이 있습니다.

 

교과서에도 여러 글이 실린 이상권 작가의 신작, <시간여행 가이드하얀 고양이>입니다저는 <위험한 호랑이 책>으로 처음 접해보았던 작가였는데요한국 역사를 다룬 설득력 있는 내용이다는 생각을 했었던 책이였습니다.

 

이 책은 주인공 박선이 시간여행가이드인 하얀 고양이고선생을 만나서과거 아버지할아버지의 시간으로즉 가족들의 시간으로 여행을 다니게 됩니다그 과정에서 알게 된 가족스토리그리고 리틀 보이원폭 피해에 대하여 알게 되고본인의 비정상적인 생리현상도 이것 때문이 아닌가 하고 의심을 하게 됩니다.

 

무월경심장병소아암빈혈탈모 등세대를 이어 계속 영향을 주는 원폭 피해는쉬쉬하며 숨어야 했었던 분위기로 더 소외되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내용이였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내용이였고고양이가 되어 과거를 여행한다는 장치도 뜻밖이였습니다적당한 긴장감과 문제의식알리고자 하는 바를 읽기 쉽게 풀어놓아서 어렵지 않게 페이지가 넘어가구요.

 

왔다갔다하는 전개 때문에 약간 정신없는 부분이 있었으나 시간여행이라는 재미있는 장치와 적당한 미스터리 덕분에 이것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청소년이 있다면 같이 읽고 이야기 나눠보기 좋은 책일 것 같습니다.

 

 

_“내가 말했잖아시간여행은 하루에 한 번밖에 안 된다고넌 이미 오늘 아침에 할아버지의 시간 속으로 들어갔다가 왔잖아.”

....

그래도 이렇게 시간여행자가 되었으니까오늘은 두 탕 뛰자고모에 대해서 알고 싶거든.”_p89

 

 

_"오빠난 사실 쉰 살까지만 살았으면 했어근데 쉰이 넘도록 살아잖아온갖 병치레를 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건강하게 살아온 편이고.“_p137

 

 

_특히 할아버지가 그린 고선생의 그림을 보는 순간이 고양이가 단순한 가이드가 이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대체 고선생의 정체는 뭐란 말인가그런 생각을 하다 보니 하루하루 그냥 지나치게 되었다._p1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