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분 완성 수프 도시락 - 쉽고 간편한 수프 레시피 60가지
아리가 카오루 지음, 이은정 옮김 / 푸른향기 / 2020년 11월
평점 :
<10분 완성 수프 도시락>, 이런 요리책은 나처럼 대충 챙겨먹고 마는 이들에게 딱이다 ~~
일본인 저자라서 일본식 도시락 느낌이 있었지만 요즘처럼 다양한 식재료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고려해보면 모든 레시피에 접근 가능해 보였다. 심지어 동남아에서 많이 보았던 오크라도 등장을 해서 깜짝 놀랐다.
내 기억에 오크라는 수프 종류보다 볶음이나 찜 같은 조리법에 많이 들어갔었던 것 같았는데 여기에서는 참마를 넣거나 닭고기와 달걀을 넣어 만든 수프 요리에 주 재료로 소개되어 있었다. 솔직히 내가 좋아하는 맛이며 질감은 아닐 듯 하다 ㅎㅎㅎㅎ
그러면 어떤가!
이 2가지를 제외해도, 쉽고 간편한 수프 레시피가 58가지가 더 있는데!!
가을과 겨울용, 봄과 여름용으로 친절하게 구분해 놓아서 철에 맞는 수프를 권장해주고 있었다. 건강을 잘 챙길 수 있게 하려는 지은이의 마음이 고스란히 들어 있었다.
_수프 도시락의 노하우:
무조건 건더기는 많이! 채소를 ‘먹는다’는 느낌으로.
볶거나 끓여서 단시간에 재료의 맛을 끌어낸다.
편하게 만들고 싶으니 시판 수프 재료는 사용하지 않는다._p10
결론적으로, 말 그대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책이였다. 아직 제대로 해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죽, 수프 종류를 좋아하는 내게는 신세계 같은 내용이였고, 개인적으로 만들어 먹어보고 싶은 1순위는 빵을 넣은 어니언 수프, 단호박과 닭고기를 넣은 두유 스튜, 팽이버섯과 스위트 콘을 넣은 달걀 장국, 양파와 토마토가 들어간 카레 수프다.
하나씩 따라해보기 쉬운 요리책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