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힘 (프레더릭 레이턴 에디션) -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 그림의 힘 시리즈 1
김선현 지음 / 세계사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 <그림의 힘>.

 

아트테라피의 최고 권위자 김선현 교수만의 특별한 그림 처방이 들어있는 책이다.

 

일 사람 관계 부와 재물 시간관리 나 자신, 5개 주제 챕터로 나눠서 그림들과 에세이를 넣어놓았다.

 

각 글의 제목을 먼저 보고 나의 상태에 해당하는 내용을 먼저 읽어봐도 좋고주제별로 봐도 상관없다아니면 아무 페이지나 펼쳐서 그림을 먼저 보고해당 글을 읽어봐도 참 좋다.

 

그림의 힘을 아트테라피 관점에서 편하게 다뤄주고 있어서읽기에 어렵지 않았다개인적으로는 큼직하고 해상도 높은 작품이미지들을 보는 재미 자체만으로도 충분했는데 완전 소장각인 예술서다.

 

구구절절 설명 필요없이 손닿는 곳에 놓고 아무 때나 펼쳐보고 싶은 책이다.

 

 

_저에게 르누아르의 이 그림을 고른 여학생이 있다며어떤 심리상태인지 알고 싶다는 의뢰가 온 적이 있습니다저는 의뢰자에게 이렇게 말해주었습니다그 학생에게 친한 여동생이나 언니가 있을 듯하고지금 가족을 무척 그리워하는 것 같다고요._['아름다운 그림은 구체적으로 어떤 힘을 지닐까오귀스트 르누아르의 피아노 치는 소녀에서]

 

 

_우리 일상 속에선 사람을 피하기가 쉽진 않습니다바다나 산으로 멀리 여행을 떠났는데 오히려 사람이 더 바글거리는 경우도 있고요.

 

그럴 때는 잠시 정선의 그림을 보면서

크게 심호흡하고 그림 속 외딴 풍경에 잠겨보세요.

흰 구름과 산속에 파묻힌 나만의 작은 별채에

홀로 머물고 있다고 상상하면서요. _[‘나 혼자만이 갖는 시간의 비밀정선의 인왕제색도에서]

 

 

_그림에서처럼 임종을 맞이하는 사람이라면 그 끈을 자발적으로 놓는 게 아니라 놓을 수 밖에 없죠.

시간에 의해 강제로 죽임당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시간을 죽이기도 하는 자신을 되돌아보게 됩니다._[‘지금 이 시간에 충실하라조르주 쇠라의 임종을 맞이하는 아나이스 페브르 오몽테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