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클릭을 유도하는 유튜브 디자인 with 포토샵 - 디자인 1등 유튜버 존코바의
존코바(이요한)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9월
평점 :
‘클릭을 유도하는 유튜브 디자인 with 포토샵’, 저자는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존코바(이요한)이다. 이 책을 보면서 정말 유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어쩌다 보니 전공과는 아주 동떨어진 컨텐츠나 PPT자료를 만드는 작업을 종종 하게 되어, 포토샵 독학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항상 사용하는 기능만 쓰게 되고, 디자인에 관한 것도 일정 수준에서 못 벗어나는 느낌이 항상 있어서 이런 저런 안내책자들을 기웃거리는데, 또 끈기있게 하지도 못하고 있는지라, 실력이 고만고만 하다.
이 교재는 그런 내게 가독성 좋고 눈길을 끄는 이미지를 만드는 법을 핵심만 쏙쏙 알려주는 것 같았다. 거기에 브랜드작업을 하는 단계 및 최신 흐름까지 알차게 채워져 있어서 정말 유용하다.
포토샵 위주로 되어 있어서, 이 프로그램 다루는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도 충분히 될 수 있겠다. 저자가 운용하는 유튜브 채널도 얼른 구독완료와 알림신청을 해놓았다. 영상물들이 다루고 있는 내용의 폭이 넓어서 지루하지 않게 챙겨볼 수 있을 듯 하다. 특히 모션그래픽 쪽은 관심분야여서 훌륭한 선생님 한 분을 알게 된 것 같아 기쁘다.
_명확한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디자인 요소들
.... 1.프레임, 2.캐릭터, 3.인포그래픽, 4.색 반전, 5.기타 이펙트 요소_[‘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차별화하기’에서]
_유튜브 채널의 브랜드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성격의 채널을 만들지부터 고민해야합니다. 채널의 주제를 확실하게 정해야 ‘브랜드 네임’인 채널명을 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정한 브랜드 네임을 바탕으로 키워드를 분석하고 레퍼런스도 리서치해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이렇게 채널의 로고 디자인까지 완성하는 브랜드 디자인 과정을 크게 네 단계로 나누어 설명하겠습니다.
브랜드 네임 -> 키워드 분석 -> 리서치 -> 브랜드 로고 디자인 _[‘브랜드 디자인의 4단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