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 - 토플·편입영어·공무원 영어단어 빨리 외우는 법
Mike Hwang 옮김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7월
평점 :
영문 단편소설을 원문으로 읽는 것은 정말 재밌는 작업이다. 그러면서도 매우 어렵기도 한데, 그 이유는 문학 속에서는 단어나 문장의 쓰임새가 일반적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은 10개 영문 단편소설을 통해 단어를 품사나 용법, 맥락에 따라 해석하는 법을 통해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각 문장에 대한 해석도 원문과 똑같이 끊어 놓아서 이해하기도 쉽다. 각 소설마다 시작부분에 중요단어들과 함께 QR코드를 넣어서 입체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습이 힘든 이들을 위해서는, ‘책의 사용법’과 진도표를 통해 안내해주고 있어서, 생소한 이들도 접근가능하다.
_독해가 되는 중급 이상의 학습자가 가장 쉽고, 빠르게, 스스로 단어를 익히는 방법은 ‘단편소설’로 익히는 것입니다. 맥락 속에서 익히기에 빨리 외워지고, 나중에 다시 봤을 때도 해석이 됩니다._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각 작품 시작부분에 들어가 있는 단어목록에, 발음기호도 같이 있었으면 좋았겠다하는 것과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 찾아보면서 알게 되는 그 단어의 다양한 쓰임새나 의미들을 깊이 알게 될 기회를 가지지 못할 수도 있겠다 싶은 면이다.
이 아쉬움 외에는, 전반적으로 보기 편하게 편집되어 있어서 좋았고, 이 한 권만 제대로 되풀이해서 익혀도 영어실력이 많이 향상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