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영어구문 잉글맵 : 기본편 (한국, 미국, 중국, 일본 특허등록) 보이는 영어구문 잉글맵
고광철 지음, 김두식 감수 / 제네시스에듀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에 대한 고민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여서꾸준히 관련 공부법교재들이 계발되고 변천해왔다비록 문법위주의 영어습득은 옛날이야기가 되었다고는 하나외국어를 공부하다보면 문법은 기본으로 갖춰야하는 실력임에는 틀림없다.

 

여기 영어 어순과 문장구조 학습 위주로 구성된 교재가 있는데, <보이는 영어구문 잉글맵이다내가 받는 도서들은 기본편과 고급편 2권이였다기존의 문장 5형식사용을잉글맵에서는 문장마디문장매듭과 꼬리표 라는 용어로 접근하고 있다.

 

전체적인 내용을 한 마디로 설명하자면 다음 문장이 정확하다:

 

_“영어 읽기는 문장마디를 나누고 문장매듭을 푸는 과정이고,

쓰기는 문장마디를 채우고 문장매듭을 묶는 과정이다.“_

 

기본편인 마디훈련은 일종의 구문나누기의 기준점을 읽히는 기초라고 볼 수 있다이것을 정확하게 하기위해서는 기본품사와 기초문장구조(5형식문장)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이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용어는 달랐지만 익숙한 개념들이였다.

 

개인적으로 쉽게 잘 설명되어 있다고 느꼈던 챕터는 동사의 시제를 다룬 부분이였다설명하는 입장에서 읽는이 부분은 그대로 적용하면 되겠다 싶었다또한 화살표 등을 이용해서 도식화한 해석이나 문장구조 등은 눈에 잘 들어와서 이해하기 좋았다.

 

 

고급편인 매듭 및 꼬리표훈련 편에서는 좀 더 길어진 문장들을 다루고 있다모두 알고 있듯이 영어는 수식어수식문장으로 끊임없이 길게 만들 수 있는 구조이다이런 특징을 이용한 정리로역시 다른 용어들을 사용하고 있지만 개념은 익숙한 것들 이였다.

 

꼬리표 용어와 함께 도식화해서 보여주는 문장구조와 해석이 학습하는 이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데한 눈에 쏙 들어와서 굉장히 유용하다영어를 낯설어하는 이들이 어렵게 느끼는 부사절에 대한 이해에 많이 도움이 될 듯하다.

 

 

비록 널리 익숙해진 개념에 새로운 용어를 사용함으로서 사람에 따라서는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아쉬움이 있었으나전반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문장구조를 풀어놓고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직관적으로 풀어주고 있어서 보기 편하다는 점어떻게 해석해야 정확한 지 배울 수 있다는 점 등이 추천 포인트다.

 

영어기초를 다지는데 어려움이 있는 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학습 교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