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쓰임 - 사소한 일상도 콘텐츠로 만드는 마케터의 감각
생각노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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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생각하는 법은 아마 다양한 독서와 토론경험 등과 같은 경로로 기를 수 있다고 하면그런 생각들을 잘 표현하는 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SNS와 같은 플랫폼의 발달로 이제는 인터넷만 있으면 세계 어디에 있든 다양한 타인의 생각들을 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그래서 모두에게 잘 통하는 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어떻게 생각을 잘 표현하는지에 대한 많은 안내서들이 나오고 있다.

 

이 책도 그런 부분에 대한 도서이다. IT 회사 브랜드 마케터를 거쳐 현재는 IT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저자는 본인의 경험과 전문분야 특징을 살려서 관심을 끄는 컨텐츠 하나를 만드는 법어떻게 본인의 플랫폼을 정착시켜야 하는지에 관한 조언들본인이 잘 사용 중인 툴들그리고 마음가짐 까지잘 설명해 놓았다.

 

_콘텐츠가 요리라면 인풋은 재료다.

 

평소 건강한 재료를 모아뒀다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 요리를 만들어야

사람들이 찾아오는 건강한 콘텐츠가 될 것이다._[최고의 인풋 소스]에서

 

 

이 안내서를 읽고 조그마한 것이라도 따라해 보려고 하다보면 컨텐츠가 단순히 컨텐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컨텐츠 필요성에 대한 당부와 함께생각노트을 통해 각자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정립시킬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느껴진다.

 

_생각의 쓰임을 톡톡히 누리며 5년을 지냈다. .....

생각을 넓게 확장하고 깊게 길어 올리기 위해 읽고듣고느끼고 배워왔다그렇게 얻은 생각을 기록하고글로 써서 공유하는 삶으로 진짜 를 만나기 위해서였다이런 나의 행동과 습관들이 나의 정체성이었는지도 모르겠다._p251

 

 

오늘의 작은 습관이 내일의 나를 결정지을 것이다그 시작이 생각의 쓰임으로 될 수도 있겠다.

 

_처음에는 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주제를 생각해보자.

뭐든지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노트를 시작하기 전

내가 관심 있는 것들을 적으면서

생각노트의 방향성을 정했다._ [어떤 내용을 담아야 할까?]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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