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공부법 - 한 번 정리로 수능 과목이 머릿속에 통째로 복사되는
홍민영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 정리로 수능 과목이 머릿속에 통째로 복사되는 1페이지 공부법’.

 

통째로 복사?” 다소 과장이 섞여있지만여기에서 제시해 주고 있는 1페이지 공부법만 충실히 이행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지는 실질적인 팁을 설명해주고 있다저자는 홍민영으로 2020학년도 수능 만점을 받아 서울대 사회학과를 진학했다고 한다.

 

수능 트렌드도 흐름이 있는데, 2020학년도 만점자가 작성한 노하우라는 점이이 책의 큰 메리트이고 추천 포인트다필기법공부 계획 세우는 법국영수 과목별 공부비결공부습관 만드는 법내신관리법, OMR체크와 가채점 요령 등등 상세하고 실질적인 내용이다자신만의 방법을 이미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는 점검과 보완을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여전히 방황중인 수험생에게는 지금부터라도 잘 따라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고 있다.

 

거기에 멘탈관리공부 환경 관리에 대한 내용도 덧붙이고 있어서 더 유용하다이 부분은 비단 수능수험생들에게만 한정된 내용은 아닐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내용을 보면서 격세지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하지만나 때와는 많이 다르구나 싶다가도기본 공부법은 별차이가 없음을 잘 알 수 있었다수능수험생은 아니지만 내 방식을 기억해 내어 재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간혹 공부법들을 잘 살펴보면 삶의 기술과도 비슷해 보이기도 한다.)

 

 

_불필요한 정리에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는 생각에 새로운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다.

.....

공부를 위한 정리와 정리를 위한 공부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정리하면서 공부하고그 정리한 내용을 다시 공부에 활용할 좋은 방법은 없을까?

 

그렇게 고민을 하던 중 수학 문제를 풀 때 쓰던 이면지가 눈에 띄었다줄이 없는 빈 A4용지를 보고 혹시 여기에 정리한다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그렇게 어느 날 우연히 한 페이지 공부법이 시작되었다._p79

 

 

_'기분파 적인 공부 성향은 고쳐야 한다‘ : 자신의 과목 선호도를 정확히 파악하고모든 과목을 균형 있게 공부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습관이 반드시 필요하다._p214

 

 

_'결국 공부는 노력이 결정한다‘ : ’공부머리를 타고났다는 말은 결국 공부를 잘할 수 있는 특징을 타고났고노력을 통해 그 특성을 잘 계발시켰다는 의미를 포함한다.

.....

유전으로 받은 공부머리가 다가 아니라는 것만 알면 된다타고난 머리가 있어도 노력해야 하고타고난 머리가 없어도 노력해야 한다._p2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