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전략 수업 - 그림으로 한눈에 보는
스즈키 히로키 엮음, 이정은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략이라는 것은개인이 작은 범주의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차원부터 한 기업이나 나라를 이끄는 수준에 이르기까지 모두 해당될 수 있을 것이다그래서 유사 이래인류와 함께해 왔을 것이다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철학자사상자지도자 등이 갖가지 전략들과 조언들을 해왔다.

 

그런 내용들을 [고민 -> 해답 전략포인트들과 각 실천법들], 구성으로 요점정리를 그림과 더불어 시원스레 해 놓은 책이 바로 이 그림으로 한눈에 보는 1페이지 전략 수업 이다.

 

시대별 최고의 지략가경쟁 전략경쟁을 피하는 경쟁 전략기업 전략실행 전략혁신 전략, IT시대 전략전쟁 전략이렇게 8개의 큰 챕터로 나눠서 특징별로 잘 구분해 놓아서 필요에 따라 집중해서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몰입도를 좋아지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서 책의 구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다.

 

손자병법한니발카이사르칭기스칸마키아벨리표트르 1나폴레옹링컨마오쩌둥 등 익숙한 인물들의 뛰어난 전략과 원칙들을 비롯하여역사적인 에피소드들까지 재미있다여기에 블록체인 혁명아마존 이펙트지식창조기업양손잡이 경영플랫폼 혁명 등과 같은 우리 앞에 당면한 변화들도 핵심위주로 담고 있다.

 

하나의 경영서 이기도 하고마케팅 기법도서 이기도 하고변화에 발맞춰갈 수 있는 조언서 라고도 할 수 있다개인적으로 하는 일에 상관없이 사는 곳에 무관하게현실 속에서 생존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다 읽어봐도 좋겠다 싶은 내용들이 많다추천하고 싶다매일매일 급변하는 시대를 맞이하여 그 어느 때 보다도우리네 삶과 생활에 치밀한 전략은 필수가 되었기 때문이다.

 

 

-본문 중-

 

<카이사르편 전략포인트3>

하나의 전문분야만으로는 승리하지 못한다’ : 서로 다른 분야의 능력을 함께 끌어올려야 한다.

실천흔히 전문가는 한 분야에만 정통하므로 그 외의 문제에는 약하다그러나 카이사르는 다른 분야의 능력도 높여서 한 분야만의 전문자들을 압도했다.

 

 

<전략 프로페셔널 전략포인트1. 2>

1. ‘경쟁 상태와 시간을 보면 대책이 보인다 유효한 대책은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다르다.

실천효과적인 프레임을 통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현상을 파악한다면가장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다.

 

2. ‘가격 결정은 승리로 향하는 지름길이다 : ‘가격 결정이런 고객의 논리를 해독하는 게임!

실천: ‘제작비용이 적게 들었으니 판매가격도 낮춘다는 관점이 아니라철저히 고객이 찾는 장점에 집중한다.

 

 

<정보의 문명학 전략포인트2, 3>

2. 사람은 물건을 통해 정보를 산다 현대에서 물건은 정보화되어 구매된다.

실천인터넷 쇼핑에서도 사람들은 적혀 있는 정보에 의지해 구매한다이처럼 사람은 정보를 사들이고그에따라 물건이 움직인다.

 

3. 새로운 정보가 나타나는 시대에는 사람의 행동이 격변한다 과거에는 없던 새로운 정보의 출현으로 사람들의 생활양식이 바뀌고 있다.

실천현대에서 사람의 행동이 크게 변하는 것은 새로운 정보 형태가 속속히 만들어지기 때문이다이로써 시장을 격변시킬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