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하녀 마리사
천명관 지음 / 문학동네 / 200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단편을 싫어하는 편이다. 그래도 좋아하는 작가의 것은 꼬박꼬박 정독하는 편인데

괜찮은 수작들을 발견하기란 쉬운일이 아니다. 최근  눈과 마음이 즐거웠던 것은

김애란의 '침이 고인다'  이다. 그전에는 드문드문 더 있었겠지만....

천명관의 소설은 그의 장편 '고래'가 주었던 신뢰때문에 구입하게 되었다. 그정도의

이야기꾼이면 짧은 단편을 써도 어느정도이 완성도는 나오겠다 싶어서 이다.

순식간에 다읽었다. 불편한 이야기들을 유쾌하게 마무리지을 수 있는것은 그만의

미덕이 아닐까 싶다.

무슨 말이 필요하겠는가. 재미있다!!!!!!!

재미있는 책을 발견하고 읽게 되면 내가 제일 먼저 하는 것은 인터넷 검색 페이지에서

그의 책과 관련된 글들을 찾아 읽어보는 것이다.

사람들도 나처럼 이해해주길, 또다른 재미를 줄 해석을 내놓아 주진 않을지...

어떤 사람은 표제인 '유쾌한 하녀 마리사'가 제일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 같다고 한다.

완성도이건 재미인건 미흡한 결론이었던 것 간에 난 나름 깔끔하고 유쾌하고 통쾌한

반전이 있는 정말 마리사가 사랑스러워서 어쩔 수 없었던 소설이었다.

갑자기 또 한풍이 몰아친다. 늦추위가 더 따금거린다.

따뜻한 방바닥에 배대고 누워 심심해하지 말라.

이 책 한권이면 그 지루한 시간을 후딱 잡아먹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