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에 행진
오쿠다 히데오 지음, 양억관 옮김 / 재인 / 2007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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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쿠다 히데오의 작품을 처음으로 접한 건 '공중 그네' 였다. 실망했다.

가볍고 짧고 주제의식이 없어 보였다. 그래서 주변 지인들이 '남쪽으로 튀어'에 열광할 때도

꿋꿋하게 읽지 않았다. 모험을 하기엔 세상에는 유쾌하며 진지한 소설들이

넘쳐난다. 난 아마 그 엄청난 스토리들을 죽을 때까지 다 읽지 못하고 죽을 것이다.

그런 내가 한밤중의 행진을 읽게 된것은 어이 없게도 표지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였다.

 내려다 보는 우위의 것들을 향해 지켜뜨는 캐릭터의 저 오만함, 자신감, 무모함.

이 안에는 양아치, 야쿠자. 무기력한 명문대졸업생, 아버지를 증오하는 팔등신 미녀가 나온다.

진짜 돈과 가짜 돈이 여러사람의 손을 거치며 속임수와 질주가 반복된다. 어느순간은 최후의

돈의 주인의 누구일까하는 궁금증으로 속도감 있게 읽힌다.

그래서 이 소설은 속도감 있는 스토리 전개로 소설이 가질 수 잇는 미덕을 충실히 보여준다.

말미 또한 얼마나 유쾌한가! 해피엔딩으로 끝났다고, 진부한 소설들의 결말을

충실히 따랐다고 실망하지 마라.

결혼은 사랑의 해피엔딩이 아니다. 불행의 시작일수도 있고 초기에만 잠깐 행복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이 소설 안의 주인공들이 현실과 이상을 적절히 조합해서 50%의 자기만족을

얻었다고 해서 실망할 일이 아니다.

당신 가슴과 머리가 지금 그나마 다행이라고 조용히 웃고 있지 않은가.

당장이라도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립이 찍힌 엽서를 보내고 싶은 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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