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리보 아이돌 스퀴시북 - 말랑말랑 두근두근
차리보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아이돌을 별로 안좋아하는데도 매우 흥미있어 했다. 스퀴시 북 만드는 영상이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다만 아이와 함께 만들때 왜 도안을 코팅해야 하느냐고 잘 이해를 못하고 스카치 테이프를 붙이는 작업이 다소 힘들었는데, 함께 도와가면서 해야 한다(초등학교 고학년일지라도).

도안 디자인이 예쁘고 아기자기해서 무척 마음에 들어했다. 심지어 테마도 8가지나 있아 다양하고 꽤 오랜 시간 갖고 놀 수 있어서 매우 추천하고 싶다.
스퀴시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역할극(인형놀이) 하기에 좋아서 아이와 함께 상호작용 하기에도 도움된다. 플라스틱 코팅지가 있으면 편하겠지만, 책에서 설명한대로 투명 테이프를 쓰면 훨씬 말랑말랑한 텍스처를 준다. 오리기 놀이에(소근육 발달 활성화) 유용하다.

여자아이라서 걸그룹 아이돌 테마를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은데 벌써 2편도 있냐고 물어보았다. 차리보 작가가 2편 시리즈물도 내놓는다면 구매할 의향이 높다. 남아들을 위한 것도 좋고, 아니면 남아들은 기존 게임 캐릭터나 포켓몬 등을 좋아하니까 그점을 참조해서 도안을 인터넷에서 구해다가 이렇게 클로짓이나 속성(타입)별로 assorted or categorized 하면 흥미로워 할 것 같다. 어쨌든 기본적으로 인형 옷 갈아입히기 개념을 요즘 트렌드인 스퀴시북으로 적용하다니 흥미로운 통합적 접근이었다.


총 9 CHAPTER
1. 캐릭터
2. 클로젯
3. 숙소
4. 반려동물 하우스
5. 카페 & 레스토랑
6. 메이크업 숍
7. 간식 차
8. 방송국
9. 휴가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차리보아이돌스퀴시북, #삼성출판,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차리보 #스퀴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