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나의 가족 - 손끝으로 추억하는 웰에이징 시니어 컬러링북 3
김두엽 그림, 정현영 도안, 김소영 총괄 / 서사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끝으로 추억하는 사랑하는 나의 가족> 이 책은 3권중 마지막 시리즈로 김두엽 할머니와 그의 아들 정현영, 그리고 며느리 김소영씨 셋이서 만든 어르신용 색칠공부 책입니다. 요즘엔 “웰에이징 시니어 컬러링 북 시리즈”라고 붙여 있는데, 모든게 영단어라… 어르신들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아름답고 건강하게 나이들기 색칠책”이 어떨까 생각해봤어요.

서양화가가 오른편에 A4사이즈로 도안을 제작하고, 왼편에는 96세 여성화가의 아크릴화가 수록되어 있으며 그 아래에는 그림그리며 느꼈던 화가님의 다정한 말들이 우리에게 대화를 건네듯 실려있어요.

그리고 도안을 담당했던 화가의 아내가 기획 총괄을 한 듯한데요, 이분이 호스피스 병동에서 행정을 담당해왔고 다양한 일을 하면서 나중에 두분의 그림을 모으고 갤러리 대표가 되셔서 함께 작업을 구현하셨나봐요.

이 컬러링북의 주 테마는 가족이어서 그런지, 김두엽님의 아들과 딸, 며느리, 손녀, 남편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동물가족도 눈에 띄어요. 그들이 서로 먹이를 나누어주고 기다리는 모습들을 화백께서 잘 관찰하신 것 같아요. 그런데 특히 고양이를 3~4장 자주 그리셔서 좋아하시나 싶네요. 그랜마모지스도 생각나구요. 소근육 발달과 수전증 예방 등 시중에 명화를 따라하는 어르신용 인지개발 컬러링북이 있지만요, 소소하고 아름다운 일상이 다채로운 색과 함께 심상으로 펼쳐져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색칠도구는 색연필, 크레파스, 사인펜, 수채물감, 아크릴물감 어떤 것도 좋을 것 같은 두꺼운 도화지에요. 아기자기한 이야기들과 따스한 감성이 느껴지는 컬러링북입니다. 두엽 화백님과 동갑인 저희 할머니께도 시어머니께도 선물로 권하고 싶은 책이라 다음번 만날때 드려야겠어요.

손끝으로 추억하는 사랑하는 나의 가족
저자
김소영,정현영
출판
서사원
발매
2023.02.22.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