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우리를 이어 줄 거야 - N권의 책 속, 길을 내는 질문들 생각하는 10대
박현희 지음 / 북트리거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우리를이어줄거야 #박현희 #북트리거 #도서제공
.
💡아이가 중학생이 된 후로 책을 사주거나 도서관에서 빌려다 줄 때 고민이 깊어진다. 초등학생 때까지는 무조건 아이가 읽고 싶어하는 책 위주로 읽었는데 이젠 좀 욕심을 내서 철학도 과학도 사회도 역사도 읽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어서다. 그런데 청소년이 된 아이는 딱히 반항아도 아닌데 부모가 추천하면 더 안 읽는다.
그럴 때 슬쩍 이런 책을 끼워넣어 보시라!!라고 말하고 싶다.

왜냐! 몰랐고 관심도 없던 책인데 이 책에서 소개하는 글을 읽다보면 무척 결말이 궁금하다. 이 쪽으론 아무 생각도 없었는데 갑자기 호기심이 이는 분야가 생긴다. 학교 도서관에 그 책이 있는지 다녀오겠다며 아침에 나선다.
꼭 소개 된 책을 찾아 완독하지 않더라도 지평이 넓어진다. 혹여나 아이가 책을 읽고 아는 척을 한다면 나는 처음 듣는 이야기인마냥 어쩜 그런 것도 아냐며 치켜세워주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간헐적으로 아이가 책 읽고 있을 때 좀 쉬었다가 영어단어나 외우라고 독서를 말려본다. 진짜 공부는 이런 책과 함께하는 순간이라 여전히 믿으면서.

📖솔닛에 따르면,우리는 날마다 각자 고통받고 각자 죽어 가고 있다. 평소에는 그런 일을 혼자 겪는다.그러나 재난 상황에서는 함께 고통받기 때문에 생존자들 사이에 더 친밀하고 집단적인 연대감이 샘솟게 된다.게다가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 온 경험은 너무도 당연하나 우리 모두 잊고 지내는 사실, 즉 '누구나 언젠가는 죽는다' 는 사실을 일깨운다. 삶의 목적과 본질에 충실하게 살 수 있도록 삶의 방향키가 재조정된다.
.
#독서 #청소년추천책 #백설공주는왜자꾸문을열어줄까 #책리뷰 #책추천 #독서일기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