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교양 교과서 : 자연과학 세상에서 가장 쉬운 교양 교과서
고다마 가쓰유키 지음, fancomi 그림, 정한뉘 옮김 / 날(도서출판)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자격증 취득하는데 좀 더 쉽게 공부하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그리고 공부하는 조카에게도 도움주고 싶었다. 그림은 나름대로 독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그린 편이라고 본다. 공부를 하려면 공식 암기도 어느 정도 필요한 편인데, 그림 뿐만 아니라 공식도 쉽게 암기하게 만들기 위해서 공식 약자가 어느 단어에서 나온 것인지에 대해서도 다루어서 이런 부분도 마음에 들었다. 나름대로 꼼꼼하면서도 알아두면 이해가 쉽도록 신경썼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분야든지 용어를 이해하지 못하면 다른 내용들을 이해하기 어려워지는데, 이런 걸 젖자가 잘 아는지 나름대로 신경쓴 책이라고 평하고 싶다.


AI시대 과학분야 공부의 중요성이 더 떠오르게 되는데, 시대에 맞춰서 나온 책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긴 했다. 좀 더 깊이 있게 다뤄졌으면 하는 부분도 있긴 했는데 그런 부분은 조금 아쉬웠다. 그렇지만 쉽게 설명해주려고 하는 부분은 마음에 들었다. 내가 봐온 책들 중에서 말해주지 않았던 설명을 들은 느낌이랄까 그렇다.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방한 편이지만, 각 분야별에 있어서는 순서대로 보면 좋을 것 같다.


청소년을 중심 대상으로 한 것으로 보이는 책으로 보이지만, 나처럼 무조건 암기에 지친 독자라면 좀 더 쉽게 자연과학에 접근하고 싶은 독자들이 보면 조금이라도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