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리딩 - 당신도 지금보다 10배 빠르게 책을 읽을 수 있다
폴 R. 쉴리 지음, 김동기 옮김 / 폴리매스랩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책이름이 포토리딩인데, 포토리딩이 뭔가 했더니 속독인가 보다. 부제목으로 [~10배 빠르게 책을 읽을 수 있다]이렇게 나와 있기에, 정말로 10배 빠르게 읽을 수 있는지 아닌지, 내 개인적으로 과장한 표현으로 보이기도 하고, 그런데 실제로 효과를 거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기에 이런 말을 하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책내용이 궁금했다.




뭘 하든지 어떤 걸 가까이 하게 만들려면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그 중의 하나가 접근성이 쉬워야 접근하고자 하는 의욕도 늘어나는 것이다. 비유가 좀 그렇지만 마약에 대한 접근성이 쉬워지다 보니까 마약 범죄가 늘어난 것처럼, 책을 빨리 보게 된다면 책을 느리게 보게 되면서 생기는 학습의욕저하 등을 조금이라도 줄이게 되어, 스마트폰 중독에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속독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았는데, 밥벌이 근로시간이 예전보다 늘어나면서 책 볼 시간이 줄어서 속독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책을 보면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어쩌면 나 혼자만 알고 있는 기존 독서법의 단점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차근차근 독서법을 하는 터라 책에 나온 내용을 계속 시도해보려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 마인드맵에 대해 나와 있는데, 속독법에 마인드맵을 활용한다는 건 몰랐던 정보였다.


책을 볼 때는, 해당책을 보는 목적이 있어야 하는데, 이 책에서도 그런 부분을 강조한다.  포토리딩을 실패하게 되는 조건이 있는데, 내가 실패하는 이유를 책 속 이 부분에서 찾을 수 있었다. 내 독서법의 부족한 개선하려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