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릿LIT, 완전한 몰입 - 성공의 불을 밝히는 하버드 몰입 혁명
제프 카프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3월
평점 :

무얼 하든지 간에 해당 일에 집중을 잘 해야 이루고자 하는 걸 이룰 수 있다. 이런 능력을 기르고 싶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어릴 적부터 산만함으로 고생했던 사람이었고, 어떻게 산만함을 극복했는지 그런 정보들을 알 수 있다. 다른 책 같은 경우 산만한 사람들을 다루고 치료 교정했던 사람의 입장이라면, 이 책은 저자가 스스로 극복하고 이룬 방법들을 살필 수 있다는 점에서 책 내용이 더욱 궁금해질 수밖에 없고, 저자가 이룬 바가 있기에 그만큼 정보에 대한 기대를 갖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나 개인적으로 이런 저자의 글들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어떤 내용인지 궁금했다.

책을 살펴보면 저자의 얘기 뿐만 아니라 몰입과 관련되어 어떤 분야에서 성과를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책 내용 중에 내 개인적으로 그렇게 마음에 들지 않은 사람의 얘기도 나오기도 하는데, 그런가보다 하면서 현실적으로 어떻게 응용하면서 써먹을지 생각해보면서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독자가 보기에 중요해보이는 부분에 있어서는 깔끔하게 밑줄 그어놓고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련할수록 단련하게 된다는 식의 내용은 운동을 꾸준히 해본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공감할 수 있으리라고 본다. 단순반복을 하게 되는 웨이트 운동을 꾸준히 해온 사람이라면 단순 반복이 자신을 어떻게 단련시키는지 어느 정도 체감했을 수 있을 리가 본다.
책 속에는 활기차고 기분 좋게 하는 방법을 꾀해보자고 나오는데, 이 부분은 어떤 분야에 임하든지 간에 기분이라는 것이 그것을 할까말까 하는 사소하면서도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독자 스스로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알아보고 시도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핵심적인 내용을 책에서 잘 찾아서 살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