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격 인상의 기술 -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올릴 수 있다
이시하라 아키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식당에 가보면 알겠지만 예전보다 메뉴가격이 올랐다. 일단 식자재 가격이 올랐고, 인건비도 올랐다. 그런데 가격을 함부로 올리면 수요고객이 줄어들고 매출도 줄어들어 결국 식당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하게 된다. 그래서 가격인상할 때는 이런저런 상황들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거부감 없이 가격인상을 할 수 있는지 그런 방법이 궁금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책 내용을 보다보면 어떻게 보면 그럴 듯하다. 무조건 가격을 낮춰서 판다는 게 자칫 망할 수도 있다는 건 굳이 이 책에서 말하지 않아도 초짜인 나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다. 부유층을 제외한 나머지 대상을 대하는 입장에서 그렇게 쉽게 가격인상이 쉽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책에 나온 내용을 실전에 적용해보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은데, 이런 노력을 잘못하면 기존 손님까지 다 떨어져 나가게 만들 수도 있으니, 내가 아닌 누구에게 이렇게 저렇게 시도해봐라 이런 말은 함부로 말할 수 없을 것 같다.
그렇지만 책내용을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고 본다. 실전에 써먹어야 그것이 잘 기억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책에 나온 내용을 알아두는 것도 하나의 기술로 간접적으로 익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기 때문이다. 어떤 책이든지 간에 책에서 배운 걸 실전에 써먹어보려고 하는 게 중요하다. 자신이나 자기 회사의 상황에 맞아보이는 책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그래도 내가 몰랐던 정보가 있어서 그런 부분은 마음에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