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 파킨슨병 전문가가 알려주는 파킨슨병 완벽 가이드북
사쿠타 마나부 감수, 조기호 옮김 / 리스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킨슨병은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질병이다. 파킨슨병에 대처하는 방법을 익히고 싶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사쿠나 마나부, 리스컴 출판사의 개정판이다. 전에 나온 책이름이 [파킨슨병 이렇게 하면 낫는다] 였는데, 개정판 이름은 [파킨슨병]이다. 개정전 책이름에서 [이렇게 하면 낫는다]는 문장을 빼버렸다. 구판이 2014년에 발행됐는데 10년 만에 개정판이 나왔다. 개정판에서는 10년 사이 파킨슨병 신약에 대한 내용이 추가된 걸로 알고 있는데, 10년 사이 어떤 신약이 나왔고, 그 이전에 처방된 약에 대해서 어떤 내용이 추가되었을지 궁금했다.



책을 펼쳐보니까 신약개발은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약에 관하여 구판에서 언급되지 않은 부분이 추가로 있었다. 그 부분이 많다고 할 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안 볼 수도 없는 것 같다.


책크기는 구판 책보다 작아졌지만, 편집은 나의 개인적으고 주관적인 판단상 조금 나아졌다고 본다. 구판책에서는 얼굴 혈색이 선홍색 계통 붉으스름해서 좀 그랬는데, 개정판에서의 얼굴빛은 살구색 계통으로 바뀌었다. 구판과 개정판 모두 올칼라판인데, 구판은 약간 빛바랜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개정판은 색깔이 산뜻하고 깔끔하게 바뀌어서 책에 나온 정보를 들여다보는 느낌이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싶다.




책 내용은 구판과 개정판 거의 유사한 편이지만, 내 개인적으로 봤을 때 가독성은 개정판이 좀 더 나아보인다. 구판과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어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