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닥터의 탈모 혁명 - 현직 탈모 의사가 알려주는 효과 200% 두피·모발 관리법
김용빈(용닥터)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탈모 방지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는 마음이 있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탈모에 대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보면 좋은 책이라고 평하고 싶다.




책에서는 발모약부작용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말해준다. 발모약의 부작용 중 하나가 성기능 저하가 있다. 책을 통해 저자의 경험도 살펴 볼 수 있다. 어떤 약이든지 부작용은 있기 마련인데, 저자 같은 경우 발모약을 추천하기도 한다. 그런데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제약사를 상대로 부작용을 호소하고 보상받는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고, 밥벌이로 인하여 골치 아픈 일들이 하나 더 늘어난다는 게 좋은 일은 아니므로 발모약 사용할지 여부는 본인들이 알아서 선택할 문제라고 본다. 이건 내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고, 발모약의 부작용이 어떠한지 발모약 포장박스 안에 동봉된 사용설명서의 간략적인 부작용 내용을 살펴보는 것보다는 이런 부류의 책을 통해 그 부작용이 어떠한지 좀 더 상세히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은 그런대로 마음에 들었고, 몰랐던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어떤 발모약 부작용 중에는 [안압 증가]라는 내용이 있어서 녹내장 발병 우려가 있거나 안압조절을 잘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발모약 사용시 주의해야 한다는 걸 생각해볼 수 있어서 이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두피마사지 기구를 사용할 때의 주의점도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미용실 원장님이 두피마사지 기구를 사서 사용해볼 것을 권하셨는데, 아무래도 사용후 위생적인 관리가 중요한데, 이런 점들을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이 책을 통해 위생관리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


전반적으로 탈모와 발모에 관한 정보를 살필 수 있어서 좋았다. 두피에도 혈액순환이 잘 돼야 두피건강에도 좋다는 걸 보면서 뱃살을 더 빼야겠다는 생각이 더 들었다.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