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젊어지는 처방전 - 질병 없는 50~60대를 위한
송은호 지음 / 온더페이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건강 챙기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나 같은 경우 우선 이 책을 보기 전에 목차 먼저 살펴봤는데, 특정질환에 대한 내용이었다. 내가 기대했던 것보다는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은 편이었다. 그렇다고 내용이 아주 없는 것도 아니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여기저기서 알게 된 정보가 없는 경우도 있었다. 그렇지만 인터넷 검색에서 얻지 못한 정보가 책 속에 있는 경우도 있었다. 결국, 단 한 권의 책으로만 내가 원하는 정보를 다 얻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고, 여기저기 찾아봐야 하는 경우도 있다는 걸 생각하는 시간이었다.




그렇지만, 이 책은 나 같은 경우 술술 읽히는 편이었다. 내가 의학용어를 많이 알고 있기보다는 저자의 필력이 좋아서 논리적이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쓴 편이었다. “어디서 변호사 시험 이런 거 보셨나요?”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해당 정보에 대한 근거가 있다보니, 끄덕이게 됐다.


담낭 건강과 관련해서 레시틴과 커큐민에 대해서 나오는데, 커큐민하면 강황, 카레니까, 달걀과 카레를 과하지 않게 잘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칼라판의 경우 장단점이 있는데, 불필요한 부분에까지도 유채색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나 같은 경우 주의가 분산되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채색 선정에 불편함을 느끼곤 하는데, 이 책은 적당히 유채색을 한정적으로 사용하여 불필요하게 정신이 분산되지 않게 책 내용에 집중할 수 있어서, 이런 책구성방식이 나는 마음에 들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보고 싶은 부분부터 보면서 정보를 내것으로 만들려고 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