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가장 쉽게 쓴 주식책
구용욱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독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내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느낌상, 책이름은 쉽게 신뢰가 가지는 않았다. 이 세상에 나온 책들을 보면 너도나도 쉽게 쓴 책이라고 하지만, 막상 보면 누군가에게는 쉽게 쓴 책이 아닌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내가 봤던 전공서만 하더라도 알기 쉽게 쓴 전기자기학, 알기쉽게 쓴 회로이론....ㅋㅋ; 어휴 말을 말자. 그건 그렇고 책 띠지를 보니까, 미래에셋증권 상무가 쓴 책이라고 해서 실제 증권가에서 일하는 분이라서 내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이 눈에 들어온 것 같다.



책내용을 보면 일단 나는 어느 정도 기준을 정한 것 같다. [영끌]을 했다면 그 때보다 더 오른 주식을 보유할 수도 있었겠지만, 그래서 아쉬움도 크지만, 책을 보면서 안 하기를 잘 했다는 위안을 얻었다. 다른 주식에서 마이너스이고, 전체적으로 마이너스라서 언젠가는 플러스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이 책은 주식용어를 하나하나 설명하는 그런 책이 아니다. 어떻게 투자할 것인지를 중점으로 다룬 책이다. 그래서 주식투자할 때 나오는 용어를 잘 모르는 독자가 주식용어를 알기 위해서 이 책을 본다면 아쉬운 점이 따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 책은 그렇게 어려운 용어를 쓰고 있는 것이 아니다. 평소 어느 정도 교양을 쌓고 어느 정도의 사고능력이 된다면 책내용을 읽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나 역시 주식용어를 잘 알고 있는 편은 아니지만, 책내용을 보면서 해당 용어가 어떤 말인 것 같다는 추측을 하면서 저자가 진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며 읽었다.




책에서는 어떤 것을 설명하고 어떤 예를 들었는데, 어떤 책이든지 간에 어느 저자이든지 간에 책에 들어있는 모든 내용이 100% 진리이고 사실이고 그런 건 아닌 경우가 있다. 그래서 내가 알고 있는 건 이런 건데, 결과는 이러한데, 책에서는 이렇게 나와 있다고 해서, [책]이라고 해서 100% 공감하지 않아도 되고, 어떤 내용은 무시해버려도 된다. 독자마다 생각은 다르지만 나는 책을 그렇게 본다. 이 책에서도 어떤 설명을 하기 위해 어떤 예를 든 것에 나는 그렇게 보기도 했다.


주식에 대해 여전히 잘 모르는 가운데 큰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어서 괜찮았고, 투자하는데 도움되기를 바란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