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율하여 리딩하라 - 25년간 리더들을 분석해 의학적으로 밝혀낸 성과의 비밀
앨런 왓킨스 지음, 이루.임선영.최은영 옮김 / 드림셀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고자 하는 걸 이루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나 같은 경우 이 책을 보기 전에 책이름을 보고서 [조직간에 벌어지는 대인관계에서 심리적으로 어떤 걸 조율하여 리드하라] 이런 식의 내용인가 싶었다.




어떤 걸 이루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환경이 요구되는데, 이 책에서는 감정을 잘 다루어야 한다는 내용이 나온다. 최근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시험을 보려니까 심리적 압박감이 더해지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 이 책을 보았는데, 내가 기존에 알고 있던 정보에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이 책에서 그 동안의 수많은 사례를 통계로 해서 저자가 보여주고자 하는 바가 정말로 맞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 책에 나온 내용대로 시도해본다면 어쩌면 나은 결과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속력이 심장질환을 낮춘다는 내용도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다. 코로나 사태처럼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가족간의 결속력 부족 등이 이루어지게 될 경우 심장질환에 걸리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안 보면 그만이었는데, 하늘이 기분 좋게 시험보라고 나에게 기회와 기운을 준 것인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내 개인적으로 이 책을 본 것과 안 본 것의 차이는 어느 정도 있다고 본다. 나 역시 누군가에게는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기에, 좋은 영향을 미치라고 나에게 이런 책을 볼 기회를 준 것이라 생각하기로 했다. 굳이 조직을 이끄는 위치가 아니더라도 어떻게 하면 성과를 이룰 수 있을지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