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도형 총정리 - 중학 3개년 필수 개념 콕 바빠 수학 총정리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인이지만 자격증 취득해야 하는데 도형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조카에게 도움주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중등도형 총정리]라고 해서 중학교 전과정 도형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보인다. 내가 중학교 수학성적이 그렇게 좋은 적은 없었던 터라 전과정을 다룬 건지 아닌 건지는 책에서 그랬다고 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보기로 했다.




책내용은 개념을 알려주는 개념코너와 문제가 나와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설명이 길고, 어떤 부분은 짧다. 문제에 관한 정답풀이는 책 뒷면에 있다. 내가 중학문제집을 거의 안 보고, 자격증 책만 봐서 그런지 몰라도 문제집 구성방식이 저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문제풀이를 별도의 분리형 책으로 구성해두었다. 어쩌면 이 방법이 효율적일 수 있고, 생각하는 능력을 좀 더 길러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보는 자격증 책들은 문제+답, 문제+답 형식인 경우가 많고, 나 같은 경우에는 즉문즉답을 선호하는 타입이라서, 이건 독자마다 호불호가 다르지 않을까 싶다.




해설이 좀 짧은 것 같아, 너무 간략한 것 같아보였는데, 문제풀이 해설에서 나름대로 설명이 친절하게 잘 된 경우도 있어서 그런가보다 하면서 보았다.

개념정리 부분에서 학습자가 실수할 수도 있는 부분이 무언지도 짚어내는 경우도 있어서, 문제 풀다보면 이런 실수도 하는구나 하면서 실수를 줄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꾸준히 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