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분석의 기본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 이야기
이시이 신이치로 지음, 김선숙 옮김, 박지혜 감수 / 성안당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챙기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 이야기]는 성안당에서 나오는 건강관련 시리즈도서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앉고 일어서고 보행하는 지 등 기본 적인 동작의 원리에 대해서 나와 있다. 이 책은 시리즈 도서 중에서 흥미가 덜 가는 소재를 다룬 걸로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내가 이 책을 보려고 하는 건, 내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었다. 다들 알다시피 한국은 고령화시대이고, 노부모를 둔 자녀의 입장으로서, 밥벌이하다가 혹시 모를 경우를 생각하여 재활하는데 도움될 것 같아서 이 책의 내용이 궁금하여 보았다. 그리고 내 개인적으로는 내가 하고 싶은 게 그나마 뭔지 뒤늦게 느끼게 되고, 만학도 전형(?)으로 물리치료학과를 가고 싶었지만, 내 능력에 비해 물리치료학 공부량은 꽤 많고, 다시 몇 년 간 공부해야 한다는 것과 학비가 적잖이 부담스러웠고, 여러모로 고민이 많아지게 되어 진학하는 걸 포기하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서 물리치료학과에서는 어떤 걸 배우는지, 조금이라도 알 수 있게 되었다.




책을 보면 사람이 평소 아무렇지 않게 움직이는 것 자체가 건강하다는 걸 증명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는 생각을 들게 만든다. 어떻게 몸이 움직이는지, 몸의 균형이 깨졌을 때 어디가 어떻게 이상이 오는지 이 책에 나온 [동작분석]편을 통해 알 수 있다. 책을 보면서 이런 것도 분석이 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었고 신기했다. 책에 나온 이상 자세를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는지 그런 방법에 대해서는 나와 있지 않은 점들이, 내 개인적으로 아쉽기도 했다. 책이름대로 분석에 중점을 두었고, 만약 치료법에 관한 내용까지 담으려면 책이 두꺼워져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후편으로 관련 치료법도 같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건강을 어떻게 챙기는지 실전에서도 써먹을 수 있는 내용이라서 내 개인적으로는 나름대로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