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빵을 먹지 마라 - 음식의 노예로 만드는 탄수화물에서 벗어나기
후쿠시마 마사쓰구 지음, 이해란 옮김, 다카스기 호미 외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 하는 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책이름을 보자마자 나에게는 씁쓸함을 안겨 주었다. 아침 일찍 출근하느라 밥을 못 먹게 될 경우, 편의점에서 샌드위치를 사서 출근 중에 빵 먹고 가는 나에게 아침에 빵 먹지 말라니 사실폭격을 하더라도, 내가 선택한 게 잘못되었다는 말을 듣는다는 건 그렇게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는 게 인간의 심리다. 여하튼 건강한 몸을 되찾기 위해서는 저자가 말하는 내용을 어느 정도 받아들여야 한다는 점에 책에서는 어떻게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나게 되는지 그런 내용이 궁금했다.




책 초반부터 왜 빵을 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나온다. 이 책에 나온 내용을 본다면 제과제빵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이 책을 보면 안 돼!”하며 반발할 지도 모른다. 그런데 과유불급(過猶不及)이라는 말처럼 과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된다는 게 내 개인인 생각이다. 왜냐면 나는 빵맛을 쉽게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다. ㅋㅋ ㅜ..ㅜ;;




이 책을 보면 당질제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나온다. 인슐린 분비가 기초대사량을 줄일 수 있다는 내용도 나오고 내가 몰랐던 정보도 나왔다. 내 개인적으로는 좀 충격적이기도 하면서도 이런 정보를 알게 되어 건강챙기는데 나름대로 도움되었다. 누군가 내게 이런 정보를 말해준다면 좋겠지만, 주위에 그런 정보를 알려주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 터라, 책으로나마 이런 정보를 알게 된 것에 나름대로 감사할 따름이다.


비만이 잘 먹고 잘 사는 사람에게 걸리는 것으로 알 수도 있겠지만, 이 책에 나온 것처럼 체내 영양소 불균형의 결과로 나온 것이기도 하다. 1개월 전쯤에 본 방송인 근황 영상 속에서 주인공이 말했듯이, 오히려 돈에 쪼들릴 때 살이 더 찌기 쉽게 되는데, 이유는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기도 하겠지만, 영양섭취가 제대로 안 될 경우, 당질 중독으로 살이 찌개 되는 경우도 있다.


이 책에 나온 내용도 그렇고 다시 한 번 체내 영양소 균형을 이끌기 위해서 몸에 좋은 영양소가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건강과 관련하여 유익한 정보가 담겨 있으니, 건강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보든지 말든지, 이 책 말고 영양소와 관련된 다른 책을 보든지 말든지 하면 좋을 것 같다. 역류성 식도염에 관하여 해결책을 얻고 싶은 사람들도 이 책을 보게 되면 어느 정도 도움을 얻을 수 있으리라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