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 - 당장 매출 확 오르는 상품판매 솔루션
박비주.서환희.육은혜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판매기법을 알고 싶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책에 나온 내용을 보고 독자 스스로가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보는 공란도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글씨를 예쁘게 쓰는 편도 아니라서 책에다가 적어보지는 않았다. 그냥 눈팅만 했다. 책에서는 판매전략과 관계된 예시도 나와 있다. 저자가 쇼호스트라서 그런지 몰라도, 상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고정된 콘셉이 아닌 변화를 권하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슈가 된 상품에 대한 예를 그런 근거로 제시하고 있는데, 책에 나온 내용을 보다보면 끄덕이게 되는 것 같다.


책에서 <세일즈는 타이밍이다>이런 문장이 있는데, 이 말이 맞는 것 같다. 현재 인터넷에 올라오는 뉴스를 보다보면 <탕ㅎㄹ>가 인기있는 음식인 것 같다. 나는 아직 탕ㅎㄹ를 안 먹어봤고, 그렇게 먹고 싶은 생각이 없는데, 탕ㅎㄹ의 인기도 언젠가 줄어들지 않을까 싶다.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한대로 세일즈는 타이밍을 잘 타야 하는 것 같다. 책 내용과는 별개지만 주식 하면서 느끼는 건데, 주식도 타이밍인 것 같다. 그 때 주식을 대량 샀다가 되팔았으면 수십 만원 정도 차익을 보고 손해보지는 않았을 텐데, 순간의 선택이 희비를 갈라놓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다가 이 책에 나온 세일즈는 타이밍이라는 문장을 보니까, 갑자기 그 생각이 떠올랐다.


책을 보면 상품의 시각적 연출을 높여서 구매자들이 손이 가게 하라 이런 내용이 나온다. 어느 정도 인생 살아본 사람들이라면 이 말에 어느 정도 공감하는 부분이 있으리라고 본다.


책을 보면 MZ세대도 성향이 또 나눠지기도 한다. 그런데 이건 MZ세대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른 사람들의 심리와 어느 정도 공통점이 있지 않을까 싶다.


이 책에서는 나 같은 경우 예상했던 것과 다른 뜻밖의 내용을 살필 수 있었다. <자기 확신을 입으로 말하라>는 내용이다. 자기확신을 입으로 말하면 그렇게 된다는 내용인데, 한국 속담에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떠올랐다. 저자들이 이렇게 하면서 직접 증명해낸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다. 자격증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마음이 갈팡질팡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략을 짜고 있고 이런 가운데 나 또한 이런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이 책에서 이런 내용을 보게 되다니 우연의 일치가 묘하긴 하다. 기대하고 있지 않은 내용이 나와서 그런지 몰라도, 머리 속에 생각만 하고 있는 게 아니라, 좋은 일들이 실현되도록 말이 씨가 되는 좋은 예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부분은 내 개인적으로는 의외로 마음에 들었다.


심리이론과 관련하여 오타가 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책에서는 <반보상의 원리>, <반보성의 원리> 이렇게 써있는데, <반보상의 원리>가 맞는 것 같다. 다른 책에서도 오타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건 그런가보다 하면서 보면 좋을 것 같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