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 - 포토샵으로 만들어 돈벌기, 2판
정수진 지음 / 정보문화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나 메신저 같은 SNS를 하다보면 이모티콘을 보게 되곤 하는데, 앙증맞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종종 있다. 사람의 심리를 반영한 캐릭터인데, 어떻게 저렇게 그리고, 판매는 또 어떻게 하는 건지 과정이 궁금했다. 본업이 아닌 부업으로 하면 부수입이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좀 있는 터라 여하튼 이모티콘 만들어서 판매하는 방법이 궁금했다. 그러하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1판에 이어서 2판이라고 한다. 1판 내용은 어떠하고 2판에서는 어떻게 책이 개선 반영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여하튼 나는 이모티콘 제작 판매방법이 궁금했다.




책 속에는 어디에서 본 듯한 캐릭터가 나오는데, 저자가 해당 캐릭터를 만든 사람인 것 같다. 인터넷 서점 책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서 보면 알겠지만, 이모티콘 제작 특성을 살리고자 하는 특성답게 이 책은 올칼라판이다. 30 여 년 전만 하더라도 컴퓨터 관련 서적은 흑백판이 주를 이루곤 했었는데, 독자층의 수요욕구에 부응하도록 컴퓨터 출판서적의 품질 또한 개선된 것 같다.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에 어느 정도 익숙한 사람들은 책목차를 보면서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방할 것 같다.




책을 보면 감정표현을 보여주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감정표현 예를 보여주는데, 단순하게 희로애락에 그치는 감정표현이 아니라 다양한 감정표현을 나타나는 단어들을 살펴보고, 해당 단어를 표현하는 캐릭터들의 예를 보면서, 이모티콘 제작을 이루는데 어느 정도 도움될 것 같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그런 영향을 어느 정도 받게 되지 않을까 싶다. 막상 머릿 속에 뒤죽박죽 구성되어서 결과물이 없는 것보다, 이 책에 나온 예를 차근차근 보면서 내가 보여주고픈 캐릭터의 감정표현에 대한 영감을 얻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뭔가 하고자 하는 게 자꾸 지체되게 되면 번아웃 등 심신의 피로가 밀려오기도 하는데 그런 걸, 어느 정도 줄이는데 도움될 것 같다.

내 개인적인 생각일 뿐인데, 내가 이 책에 기대했던 것보다 더 많은 정보가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