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위 건강오름 - 내 몸의 건강을 위해 정확히 알고 제대로 먹는 방법
건강오름 김군 김한열 지음 / 북스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챙기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음식을 잘 먹어야지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나는 저자의 유튜브 영상을 본 적이 없어서 어떤 내용인지 모르지만, 유튜브를 찾아보며 시청한다는 것도 하나의 일이라서 바쁜 사람에겐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렇지만 어쨌든간에 시청조회수가 높다는 건 그만큼 어떤 정보가 있다는 것이라고 추측해볼 수 있기에 그런 영상을 바탕으로 해서 이 책을 지은 게 아닐까 싶어서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여 이 책을 보았다.




 책이름은 내 개인적으로 그렇게 와닿지 않았다. 내 개인적으로는 <건강 식탁>이런 식의 통설적인 책이름이 아니라 좀 낯선 책이름이라서 그렇게 시선을 끌지는 못한 편이었다. 그렇지만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여 인터넷 서점에서 책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책내용을 대략적으로 맛보기로 했다. 책미리보기 기능을 살펴보면, <이렇게 먹어요!> <이렇게 먹지 마세요!>이런 내용이 있는데, 영양가 있게 먹는 방법과 섭취시 주의해야 할 점들을 다루었다. 이런 부분은 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어떤 음식재료가 좋다고 장점만 줄기차게 알려주는 책을 본 적이 있었는데, 만병통치약으로 생각하는 독자가 있을 경우 과량 섭취하였을 경우 몸에 해로움을 겪을 수도 있는데, 이런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는 걸 줄이기 위해서 <이렇게 먹지 마세요!>라는 부분은 독자의 건강을 챙기려고 한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책에서 보면 고구마순에는 칼슘 뿐만 아니라 칼륨도 많이 들어 있다는데,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의 경우 과한 칼륨섭취가 독이 될 수도 있기에, 이 책이든지 어느 책이든지 책에 나온 내용이 아니더라도 독자 스스로 건강과 관련된 책을 살펴보면서, 주의해야 할 점들을 여러모로 익혀나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방한 편이며, 올칼라판이라서 마음에 들었다. 몰랐던 정보를 알게 되어 좋았다.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노안이 오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도록, 글씨크기를 조금만 더 크게 하여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고 글씨크기가 아주 작은 것도 아니지만, 조금 더 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