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기의 구조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 이야기
권수경 옮김, 아코 준야 외 감수 / 성안당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챙기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성안당 출판사의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이야기 시리즈] 중 신간이다. 이번 편은 <순환기의 구조>라고 해서 심장과 혈관, 림프, 순환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었다고 한다. 요즘 같이 성인돌연사증후군이 생기고 있는데 이런 때일수록 혈액순환에 대한 정보를 알아두는 게 좋다.


나 같은 경우 성안당출판사는 자격증 서적위주로 출판하는 걸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림으로 이해햐는 인체이야기 시리즈를 계속 보다보니까, 내 개인적으로 소장할 만한 유용한 정보가 담긴 서적으로 평하게 되어, 건강도서 출판사로서 인정하게 되었다.




이번 <순환기의 구조>에서도 건강챙기는데 유용한 정보가 담겨 있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산소포화도 측정법에 대해서 알지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다. 평소 매니큐어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산소포화도 측정시 그 값이 제대로 안 나올 수 있다는 걸 이 책을 통해서 알았다.




흉부X선 검사 방법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건강검진 받을 때도 그 누구도 설명해주지 않은 내용들이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다. 물론 병원에서는 환자 입장에서 시키는대로 하고 얼른 집에 갈 생각에 정신없는데, 폐건강사진을 어떻게 판별하는지 내 개인적으로 궁금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어느 정도 알 수 있었다.


중요해보이는 핵심 부분에는 빨간색 계열의 글씨색으로 표기되어 있다.

용어에 대해서 잘 모르는 독자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용어설명을 해주는 편이다. 내 개인적으로 로또 1등, 2등이 된다면 반드시 여유있게 소장하고픈 시리즈이고, 이번 편에서도 내 개인적으로 몰랐던 걸 알게 해줘서 나는 도움되었다. 이 책을 보든지 안 보든지 간에 다들 건강 잘 챙겼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