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뇌 장 혁명 - 깨끗한 장이 병을 치유한다 100세 건강 2
김나영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 챙기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치에 이 책을 되었다. 밥벌이 능력향상을 위해서 자격증취득을 해야 하고, 요새처럼 묻지마 사건사고들이 발생하는 가운데 뇌 건강을 챙겨야 하는 때이다.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 호르몬이 장에서 어느 정도 생성된다는 점에서, 장건강을 챙겨야 우울감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수 있다는 걸 어느 책에서 본 터라, 장건강을 더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책을 보다보면 나 같은 경우에는 저자 이름을 외우거나 알지는 못하더라도 출판사에 대한 이미지가 남게 되는 편이다. 국일미디어 같은 경우에는 내가 본 책들로는 경제 위주 관련 도서로 각인되어 있었고, 건강관련 도서로는 드문 나오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저자에 대해 모르는 상황에서 출판사 도서를 볼까말까 하다가 결국 봤는데, 국일미디어에서 나오는 건강관련도서도 괜찮은 도서가 있다는 생각이 이 책을 보면서 느끼게 됐다.




단순 그림에만 그치는 게 아니라 내시경 실사진도 같이 나오는 책을 나 같은 경우 좋아하는 편인데, 이 책이 그러해서 이런 부분들이 마음에 들었다. 건강검진 받고나면 내시경사진을 환자에게 보여주기도 하는데 내시경 사진이 익숙하지 않은 환자들의 경우 뭐가 문제가 있는지 잘 모른다. 이 책에 나온 일부 내시경 사진이라도 보면서 “아! 이게 염증이라는 거구나!”이런 정도라도 알 수 있다는 게 환자가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고 내시경 사진이 많이 나온다고 하기에는 좀 뭐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나아보인다. 일부 그림에서는 영어로 해당 용어를 가리키기도 하는데, 한국어로 번역해서 독자가 보게 했다면 좋았을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다.


나름대로 건강 챙기는데 도움된다고 평하고 싶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