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창업 절대로 하지마라
유승용.이준혁 지음 / 어깨위망원경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당 창업 및 운영할 때 필요한 정보를 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책이름을 보자마자 어떤 내용인지 궁금했다. 저자는 오랜 기간동안 외식전문가로 일했다고 한다. 수많은 성공과 폐업사례를 현장에서 지켜본 저자의 직간접 경험담과 노하우는 어떠한지 궁금했다.




책을 보면 공감하는 부분이 많은 편이었다.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다. 예전에 식당운영노하우를 담았다는 어느 책을 본 적이 있었는데, 책내용 일부를 보고서는 어이없던 적이 있었다. 위생상 문제가 되는 방법인데도, 그 책에서는 아무렇지 않게 “이렇게 하면 요리하는데 좋다”는 식으로 기술하였는데, 해당 저자가 같은 부류에서 종사하는 사람들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인지 아닌지 궁금할 정도였다.




책에서는 [초긍정의 자세로 불리한 환경을 이겨내고 헤쳐나갈 수 있는 조직 구성원이 많아야(이하생략)~] 이런 내용이 나오는데, 긍정의 힘을 절반만 믿는 정도일 뿐인 내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100% 공감되지 않았다. 나 같은 경우 긍정의 힘을 100% 믿는 대신에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 이런 식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기술한 부분에 있어서는 독자마다 생각이 다를 것으로 보인다.


90년대 다이어리처럼 천띠(?)가 있어서 책갈피가 없어도 어디까지 읽었는지 표시할 수 있어서 좋다. 작은 식당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 책에서도 그런 내용을 살필 수 있어서 좋았다. 식당 창업 및 운영하는데 있어서 난항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나 예비창업자들에게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나 같은 경우 그런대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