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회계 몰라도 재무제표 본다 - 재무제표를 볼 수 있어야 돈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
이승환 지음 / 경향BP / 2023년 7월
평점 :

주식투자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회계공부를 하다보면 시간이 지나면 까먹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다보면 재무제표 보는 것도 어려워지게 된다. 그래서 전산회계 시험이 아니더라도 주식투자하는데 도움되는 내용만이라도 기억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 역시 나처럼 주식투자 하는데 알아두면 좋은 재무제표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초보자를 대하는 것처럼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이 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내가 예전에 본 어떤 책의 경우 회계에 관하여 뭔가 설명해주긴 하는데 좀 두서가 없다시피하고, 정말 알아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놓치고만 듯한 기분이 들게했던 책이 있었는데, 이 책은 그러하지 않아서 그나마 마음에 들었다. 숫자3번째자리 마다 작은 따옴표(, ;천백십일)를 보면서 단위에 맞는 금액을 알아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는데, 다른 회계관련 책에서는 내가 본 기억이 없는 것 같아서 이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재무재표를 볼 때 무엇을 잘 살펴야 하는지에 대해 나와 있어서 그런대로 마음에 들었다. 실제 해당 기업에 관한 예도 보여주고 차근차근 반복해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독자 스스로 중요해보이는 부분에 있어서는 반듯하게 밑줄을 쳐두고 보든지, 독자 마음대로 표시하고 보든지 해서 핵심을 다시 한 번 알아가면서 이 책을 다시 살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반복의 힘을 발휘해서 보면 분명히 얻는 것이 있으리라고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