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야 살 수 있습니다 - 내장지방 명의의 내 몸을 살리는 지방간 다이어트
구리하라 다케시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부지방으로 고생하고 있는 가운데, 뱃살 빼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나 같은 경우 이 책의 분량이 어떠한지 안 보고 이 책을 보게 됐는데 실제로 받아보니까, 페이지수가 보통 책들과 달리 적은 편이었다. 책이 얇은 편이었다. “아! 이 책 얇네? 책내용 어느 정도까지 알려주는 걸까?”이런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나름대로 알차고 유용한 정보가 담겨 있어서 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책장에 책이 많아서 실제 쏠쏠한 알맹이 정보는 적은데 분량만 많고 두꺼운 책은 다른 책들 보관하는데 부담되고, 집도 그렇게 큰 편이 아니어서, 부피만 큰 책은 꺼리는 편인데, 이 책은 그런 단점들을 버릴 수 있는 책이라서 그런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요즘 책들도 이런 식으로 군더더기 빼고 독자가 챙기는데 도움되는 알찬 정보로만 편집한 그런 책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책에서는 양치질을 하지 않으면 뱃살이 늘 수도 있다는데, 해당 내용을 보니까 구강세균이 중성지방을 늘릴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밥벌이로 귀차니즘, 현장에서 불리한 조건 때문에 예전에 일했던 직장에서와 달리 점심 때 양치질을 하지 않게 되었는데, 될 수 있으면 양치질 할 수 있는 그런 환경을 인위적으로 만들어서라도 양치질을 시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트레스와 운동량 부족인데, 먹는 양은 왕성하게 운동했을 때와 비교되어 복부비만이 늘어난 걸로 생각했었는데, 양치질로 인하여 복부비만이 생길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되어서 적잖은 충격과 함께 지금이라도 이런 정보를 알게 되어 그나마 다행이었다. 이 책을 보지 않았다면 누가 나한테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건강챙기는데 도움되어 기분이 좋았다.




볼까말까하면서 안 보려다가 그래도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본 책인데, 이런 정보들을 알게 되어 기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