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주 투자 기술 - 발목에서 사고 머리에서 파는
디노(백새봄) 지음 / 경향BP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하는데 도움얻으려고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뭔가 느낌 같은 게 오는 경우도 있겠지만, <세력주>라는 게 있어보이기도 한다. 내가 가진 주식에서도 그런 게 있어보이기도 하고, 어떤 때는 막 오르다가 어떤 때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도로 떨어지고 만다. 나 역시 네이버댓글에 나온 정보로 어떤 주식들을 간보기 정도로 소액 위주로 사둔 주식도 있는데, 그렇게 해서 오른 경우도 있고 오히려 떨어진 경우도 있다.





세력주라는 것이 정말 있는지 어떻게 하면 손해를 덜 볼 수 있는지 관련된 정보를 얻고 싶은 마음이 있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면 Q&A방식으로 구성되기도 했다. 독자가 무엇을 궁금해하는지 해당 질문이 투자하는데 어떤 영향을 끼치는 것인지 생각해볼 수 있다. 초보투자자의 경우 이게 맞는지 아닌 건지 무얼 질문해야 하는 건지도 잘 모르는 상황에서 해당 질문은 “아! 그런 경우도 있겠구나! 그런 경우에는 그런 걸 수도 있겠구나!”이런 생각이 들게 하면서 주식투자하는데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사례도 있어서, 주식차트 보고 투자할 때도 도움될만한하다고 본다. 나 같은 경우 단타로 수익을 보려고 했는데, 오히려 손해를 본 경우가 많아서 단타는 이후로 안 하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면 단타도 장타도 아닌 목표수익률 이런 걸 제시하고 있다. 생각해보니까 이게 어느 정도 맞긴 맞는 말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 같은 경우 고점에 사들였다가 현재 마이너스라서 마음 비우고 장타로 보유중인 주식들이 있다. 앞으로 투자할 때는 목표수익률 이런 걸 생각하고 매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보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차트는 봐도봐도 책에서는 이해해도 실전에서는 내 개인적으로는 어렵게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