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섭의 헬스 교실 - 보디빌더 경험에 해부학을 접목한
김명섭 지음 / 싸이프레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부족 + 스트레스 증가+과식으로 복부비만을 안고 있는 상황에서 운동하는데 도움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인터넷 서점 책미리보기 기능을 통해서 보면 알겠지만, 이 책은 올컬러판이다.

해부학으로 근육부위별 이름이 옛 방식인 한자어 위주로 구성되었다. 우리말 해부학 용어는 나 같은 경우에는 용어축약하는 것도 힘들고 우리말 용어외우는 게 한자어보다 더욱 힘들어서 한자어를 더욱 선호하게 된다. 영어용어도 축약해서 뭐라뭐라 하는 마당에 우리말 용어는 때로는 너무 길어서 탈인 것 같은데, 이건 독자마다 호불호가 갈릴 것 같고, 여하튼 내가 선호하는 한자어용어라서 이런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책에서는 어깨를 쓰지 말고, 광배근을 쓰라는 내용이 나온다. 집에서 홈트로 밀리터리프레스를 하고 있는데, 어깨말고 광배근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구를 쓰면서 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지만, 덤벨이나 바벨 등 프리웨이트로 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나와 있어서 홈트레이닝 하는 독자들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책을 보면서 복근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 운동할 때 주의할 사항을 꼭 읽어보고 운동하면 부상예방하는데 도움될 것 같다. 책 뒷부분에는 운동프로그램이 있는데, 나처럼 홈트 위주로 하는 독자는 관련 프로그램 위주로 보면 좋을 것 같고, 헬스장 가는 독자라면 자신의 몸에 맞게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