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화기의 구조 ㅣ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 이야기
야마다 아쓰오 지음, 양지영 옮김, 차재명 감수 / 성안당 / 2023년 4월
평점 :

예전에 성안당 하면 나 같은 경우에는 전문기술자격증 서적이 주를 이루는 출판사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요즘 성안당에서 나오는 책들을 보면 의학관련서적들도 많아졌다는 걸 알 수 있다. 내용도 쏠쏠한 편이다. 성안당에서 나오는 의학정보 관련 시리즈 책 중에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 이야기]라는 시리즈가 있다. 이번에 신간이 나왔다는데 소화기관을 다루었다고 해서 그 내용이 궁금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책에는 어떻게 변이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나와 있다. 내가 이 책의 목차까지 보고 이 책을 보려했던 것은 아니지만, 변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것까지도 궁금해하는 독자들에게는 무척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싶다. 장이 건강해야 면역력도 좋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다. 책을 보면 스페셜 칼럼이라고 해서,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것은 피의 기능이 쇠하였다는 걸 알 수 있다. 혈액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라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난하지만, 파트별로 보게 되면 차례대로 보는 게 그 다음 장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더 쉬워질 것 같다. 이 책 역시 시리즈답게 올칼라판이며 그림 또한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편이다.
유익한 정보를 얻는다는 생각으로 긴장하지 말고 가볍고 호기심 있는 마음으로 본다면 분명 얻는 것이 있을 것이라고 본다. 쪽수는 적은 편이라서 별 내용 없을 것이라 판단할 수도 있겠지만, 책부피가 작을 뿐 책내용이 알찬 편이다. 책 뒷면에는 색인이 있어서 보고 싶은 내용을 살펴보기에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