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리학 ㅣ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시부야 쇼조 감수, 김민경 외 옮김 / 성안당 / 2023년 4월
평점 :

심리학을 다룬 책 내용 중에서 현실에 적용하기 쉬울 법한 만한 책을 읽고 싶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실에 써먹을만한 내용들로 구성된 유익한 정보가 들어간 책이라고 나는 평하고 싶다. 독자마다 이 책에 대한 평가가 다를 수 있겠지만 내 개인적으로 봤을 때는 그렇다.

이 책은 잠못들정도로재미있는이야기시리즈로 이번에는 심리학 편을 다룬 책이다. 책이름은 잠 못 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라지만, 내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잠 못 들 정도는 아닌데, “응~! 그렇구나! 오~!”이런 정도의 반응이 나오곤 한다.

밥벌이 일 때문에 집에 오면 피로를 느끼곤 해서 책내용을 이어서 본다는 게 참 힘들다. 그런데 이 책에 나온 내용은 주제가 다양하고, 내용도 그렇게 많은 편도 아니기에, 잠자기 전에 쪼금이라도 읽다가 “응~! 그렇구나! 유익한데? 책 읽은 보람이 있네. 피곤하다. 이제 자야겠네.” 하면서 잠자기에는 괜찮은 책이라고 평하고 싶다.
책 쪽수는 적은 편이지만, 일러스트라고 해야 하나 그림으로 해당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였고, 장황하지 않고 핵심내용을 전달하기 때문에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보면 좋은 책이기도 하다.
책에는 비판하며 칭찬하기에 대해 나오는데, 내가 예전에 본 책에서는 칭찬먼저 하고 비판하라고 하는데, 이건 상황마다 다르기도 한 것 같아서 잘 모르겠다. 나 같은 경우에도, 칭찬 먼저하고 비판하는 것보다, 비판 먼저 하고 칭찬하는 것이 더 나아보이는데, 이 부분은 그 때그때 다르지 않을까 싶다.
여하튼 볼만한 내용들로 간결하게 표현했으면서도 그 내용이 알찬 편이기에 보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리라고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