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를 위한 주식투자 Q&A 100가지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공부하는데 도움얻고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2년 전인가 어디 주식을 사려고 했다가 그 때는 돈이 없어서 사지를 않고 눈팅만 하고 그랬다. 그 회사 관련 이직 관련 글들을 보면 그 회사는 밥은 진짜 잘 나오는데, 거기 일했던 사람들이 피부염으로 고생한다는 글들을 여러 번 본 적이 있어서 그 회사 주식을 사지 않았다. 상사도 그 회사 얘기를 2년 전에 한 적이 있었는데, 그 회사 주식이 껑충 뛰었다. 진작 샀을 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빚내서 무얼 하는 걸 꺼리는 터라, 스스로 위안하는 중이다.


이 책은 [곽상빈]이라는 저자가 쓴 책이다. 저자에 대해서 모르는 독자들도 있을 것이다. 나 역시 어느 책이든지간에 저자 이름 외우는 걸 잘 안 하고, 그렇게 신경도 안 쓰는 편인데, 저자의 최근 책 공부법 관련 책을 보면 저자의 필력이 괜찮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주식투자법을 어떻게 하는 건지를 어떻게 독자에게 알려주는지 궁금했다.


책을 보면 악재가 터졌을 때 사라는 내용이 나온다. 그런데 책을 읽어보면 무조건 악재라고 해서 사는 건 아니라고 해석하게 된다. 실제 예를 들어서 설명하는데, 결국 수익성을 낼 수 있는 곳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매수하라는 얘기다. 내가 다니는 회사의 거래처 직원은 코인에 투자했다가 현재 빚만 더 늘어난 상태라고 아는 분께 들었다. 코인이 내려가서 악재일 때 구입하고, 또 내려가서 또 구입했다가 바닥을 쳐서, 그 때 들은 가격보다 현재 더 빚을 진 상태가 아닐까 싶다. 밥벌이 능력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다수 서민들이 1개월에 1백만원 저축하기가 힘든 상황인데, 어찌될지 모르겠다.


보고 싶은 부분부터 보기보다는 처음부터 차근차근 보면 좋을 것 같다. 어느 정도 주식투자법에 대해서 아는 사람이라면 목차를 보고,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방해보인다.


주식투자 책 답게 올칼라판이다. 차트봉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온다. 나름대로 차트봉을 분석한 책인데, 초보자인 경우 거기서 거기인 것 같아보이는 느낌이 적지 않게 들 것으로 보인다. 계속 반복하고 비교해서 보고, 익숙해져야지 실전에서도 써먹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억에 잘 남지 않는다면 차근차근 반복해서 보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겠다. 차트봉을 아무리 봐도 분석하는 게 나는 어렵다. ㅠ..ㅠ;; 자주 봐야 하는 것 같다. 괜히 애널리스트의 연봉이 높은 이유가 다 있는 것 같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