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떤 관절염도 완치할 수 있는 기적의 3·3요법
오창훈.박영석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3월
평점 :
관절건강 챙기는데 도움얻고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저자의 너튜브 영상은 나는 아직 본 적이 없는데, 책홍보 내용을 보면 1000만뷰나 봤다고 한다. 도대체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기도 하여 너뷰브 보기는 귀찮아서 책으로 보는 걸 나는 더 선호하기에 책으로 보았다.
책을 보니까, 이 책에는 QR코드가 있어서, 해당 내용을 좀 더 보고 싶다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고 봐야 한다. 이미 스마트폰에 QR코드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그걸로 보면 될 것이다. 나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찍고 무선인터넷으로 영상 보는 걸 전자파 노출우려로 별로 안 좋아하기 때문에 나중에 집컴퓨터로 보기로 했다.
그건 그렇고 이 책에는 손과 심장이 연결되어 있다고 하는데, 나 같은 경우 이런 내용을 몰랐던 터라 이 내용을 알게 되어 도움되었다. 볼펜으로 손가락 관절을 적당히 눌러서 통증을 가라앉히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여러 방법들이 있고, 관절염에 좋은 약재도 소개하고 있다. 해당 약재를 구입해서 한 번 복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있다. 책 후반부쯤에 해당 관절부위와 연관된 스트레칭 방법을 알 수 있다.
소염진통제에 관하여 내 개인적으로 몰랐던 점들이 있었는데, 사용시 유의사항을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독자마다 평은 다를 수 있겠지만, 부담 없이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방할 수도 있겠는데, 이왕이면 책 처음부터 보는 걸 권하고 싶다. 체계적인 지식 없이 무조건 관절에 좋다하여 복용한 약재가 오히려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사례도 나와 있고, 노부모를 둔 독자라면 한 번 읽어보면 유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