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부학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윤관현 외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성안당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안당의 <잠 못 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시리즈>가 나름대로 재미있는 터라, 이번에 나온 신간의 내용은 어떠한지 궁금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내가 본 이번 편은 해부학으로 해부학과 관련된 여러 책들이 있지만, 독자의 그 때 그때 취향에 따라 정교하고 정확히게 그려진 책을 선호할 때도 있고, 대충 그린 것 같지만 단순하면서도 핵심 부위를 잘 표현해서 그린 책이 있다. 나 같은 경우 취향이 앞서 말한대로 그 때 그 때 바뀌기 때문에 이번에는 단순하게 그린 책을 보고 싶었다.




인터넷 서점에서 책미리보기 기능을 통해서 이 책의 내용이 대략 어떠한지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사람을 왜 이렇게 단순하게 그렸지 하면서도 핵심적으로 나올 건 다 보여주는 책이다. 나 같은 경우, 지라(비장)의 기능에 대해서 알지 못했는데, 책에 나온 내용을 통해서 비장의 기능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예전에 헬스장 런닝머신에서 달리기하다보면 이상하게 배쪽이 아프곤 했는데, 그것이 비장과 연관되어 있다는 설이 있다는 걸 알 수도 있었다.



보고 싶은 부분부터 봐도 무방한 편이지만, 이왕이면 처음부터 차례대로 보는 편이 이해를 돕기도 한다. 쓸개의 기능에 대해서도 나온다. 담석의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담석의 주성분이 콜레스테롤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았다. 콜레스테롤이 몸에 좋은 게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섭취를 하려하고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은 멀리 하려는 그런 식습관과 관련 음식들을 살펴보고 가려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편안한 마음으로 부담 없이 보면 유용한 정보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는데 도움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