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궁합, 사주 사랑이 운명이 되다 - 누구를 만나 사랑하고 선택하는지에 따라 우리의 운명이 결정된다
최제현 지음 / 가넷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태어나서 사람을 잘 만나야 한다. 국영수 과목을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공부를 잘 한다 하더라도 사람을 잘못 만나면 비극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다는 걸 뉴스를 보면 어느 정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과 맞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려고 하는 것이 인생의 어려움을 줄이는데 어느 정도 도움얻을 수 있을 것이다. 관련된 책을 보고 싶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의 장점은 띠궁합, 오행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몰랐는데, 이 책에 나온 내용은 양력이나 음력이 아닌 만세력으로 봐야 한다. 내가 여태껏 봤던 사주풀이가 양력인지 음력인지 몰랐는데 만세력으로 봐야 하는가 보다. 자신의 만세력을 알고 싶다면, 이 책에서 알려준대로 인터넷 검색창에 [무료 만세력보기] 입력하면 어떤 사이트가 나온다. 거기에서 이름 쓰라는 부분에는 대충 숫자나 아무거나 키보드로 툭툭 치고, 생년월일시 이런 걸 치면 될 것 같다. 거기에 나온 결과와 이 책에 나온 오행풀이를 보면 어느 달에 해당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건지 나오기도 하는데, 나 같은 경우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오행풀이를 한 결과와 이 책에 나온 달이 달랐다. 나의 오행이 어떻게 되느지, 내가 기존에 보던 책과 좀 달라서, 나 같은 경우, 이 책에 나온 달의 표시는 일단 무시하고 내가 알고 있던 오행대로 보기로 했다.


삼합에 대해서도 나오고, 원진, 상충살에 대해서도 나온다. 내가 봤던 사주관련 책 중에서 어렵지 않게 삼합, 상충에 대해 어렵지 않게 풀이해줬다는 점이 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다.


띠별 캐릭터를 귀엽게 그린 편이다.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 있겠지만, 내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느낌상 전체적으로 이 책은 지루함이 덜하고 재미있는 편이다.. 이 책을 재미있게 보면서 부족하다 싶은 부분이 있다면, 다른 책도 같이 보면 좋을 것 같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